choi77의 등록된 링크

 choi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군전역일 계산기 군복무기간 바로 확인하는방법

요즘 편리한 어플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사촌동생 입대일자가 정해져서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군전역일 계산기가 있더군요 어느새 커서 군대를 가다니 ㅠㅠ 앱으로 간편하게 군복무기간 단축일 기준으로해서 확..

돈 아끼는 방법 빚들이 늘지 않도록 주의!

사촌동생이 얼마전 결혼을 했어요. 요즘은 대부분 결혼할때부터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시작을 하잖아요. 예전에 우리 부모님 세대는 살면서 하나 하나 장만 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지금은 차도 집도 신상 가전제품..

노후 빈곤율 그리고 은퇴후의 생활 고민하기

혹시 노후파산, 장수의 악몽이라는 NHK다큐멘터리 보셨는지요? 일본사회의 노후 빈곤율 은퇴후 생활에 대해 생생하게 보여준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아마도 우리나라에서는 책으로 많이 판매가 된 걸로 알고 있어요...

돈모으는5년공식 아시나요?

아이들 아직 졸업도 안했는데 벌써 정년을 걱정해야 되는 시기가 되면 굉장히 마음이 불안해집니다. 요즘 시대는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요. 예전에는 길게 돈을 벌었고, 그리고 짧에 살았습니..

노후대비 확실한 재테크 눈에띄는 비법

벌써 노후대비를 생각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ㅎㅎ 아직 사십대이긴하지만, 오늘까지 세월이 흐른것처럼 금새 시간을 지나고 언젠가는 70대 노년기가 되리라 생각해요. 다들 노후대비 확실한 재테크 방법 알고..

신한 두배드림 적금으로 500만원 모으기 성공해요

월급받는 직장인들의 목돈모으기 핵심은 수익률이 좋은 저축상품을 잘 찾아서 여러곳에 분산하여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참 많잖아요. 반면에 월소득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돈관리를..

프리랜서 신용카드 쉽게 발급한 후기

3개월 전 새로 발급받은 삼성 신용카드 덕분에 요즘 잘 사용을 하고 있어요. 제가 발급받은 카드는 바로 요렇게 생겼답니다. 싱그런 초록색 카드에요. 아멕스로 발급받았구요 국내외 사용가능 연회비가 4만9천원입..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비교해보기

하루빨리 빚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않는한 금전적인 자유를 누리기는 어렵습니다. 그걸 알면서도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은 왜이렇게 잦은지.. 이런 고민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현금서..

통장관리 현명하게 돈모으기 진행중

통장관리 잘 하면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고 있음다 ~!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 . 바로 돈이 불어나는 일이에요 ㅋ 진짜 부자는 아니지만 왠지 부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서 더 행복한듯 하네요 ㅎㅎ 통장관리 잘 되시..

목돈예치 하면서 얻는 교훈

돈을 모을 때 얻는 교훈도 크지만, 주머니에 새는 돈 때문에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됨으로서 큰 리스크를 겪어봤을 때 얻는 교훈은 사실 더 큽니다. 목돈예치 경험 있으신지요? 꾸준하게 돈을 잘 모으고 저축..

단기목돈만들기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단기목돈만들기 방법으로는 적금을 손꼽을 수가 있어요. 확정금리를 지급하고 있고, 고수익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저축을 할 수가 있어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순위로 가입을 하는..

채권투자상품에 대한 생각

저는 소심해서 그런지, 진입장벽이 높은 투자상품은 꺼려지더라구요. 성격상 안전한 걸 추구하는 편이라 부동산 투자도 잘 못하고, (사실 그정도 돈도 없지만요 ㅋ) 그냥 현금이 제일 안전하다 여겨졌기에 예전부..

웰컴저축은행예금 목돈운용에 고금리정기예금 등장

생활비부족, 카드값 결제 때문에 힘들게 부은 적금이나 예금을 깨는 분들도 많고 목돈운용하는것이 어렵다 하소연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저축할 때마다 고금리정기적금, 정기예금 순위도 확인해보고, 금리..

개인연금 종류 2가지 중 내게 적절한것은?

은행에 고이 돈을 넣어 두면 목돈마련하는것 쯤이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금리가 10%를 초과하는 황금금리시절이었기 때문에 은행에 천만원을 예치만 해도 1년 이자가 100만원이 넘었..

이자율 높은 은행 LIST <2018.08.23 기준>

직장인 평균연봉이 약3200만원 정도 된다고 해요, 님들은 어느정도 벌고 계시는지요? 더 적게 버는 분들도 계실테고 훨씬 많은 돈을 월급을 받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취준생들 희망급여가 월 230만원 정도 된다고..